2014 전라북도민체육대회 순창에서 개막 사흘간 열전
상태바
2014 전라북도민체육대회 순창에서 개막 사흘간 열전
  • 김병두
  • 승인 2014.09.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순창공설운동장에서 개막식 열고 33개 종목 10,000여명 참가
  
[뉴스깜]김병두 기자 = 200백만 도민의 한마당잔치인 2014 전라북도민체육대회가 지난 18일 순창에서 개막됐다.
 
전라북도민체육대회는 이날 오후 7시 순창군공설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사흘간의 열전에 들어갔다.
 
‘맛과 멋의 순창에서 하나되는 도민체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대회는 14개 시군에서 33개 종목에 1만 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21일까지 열띤 경쟁을 벌이게 된다.
 
이날 개회식에는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를 비롯해 황숙주 순창군수, 박민수, 김춘진 국회의원, 김광수 전라북도의회 의장, 박승한 도생활체육회장을 비롯한 내외귀빈과 참가 선수단, 주민 등 1만 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환영사를 통해“이번 도민체전은 경쟁보다는 화합을 추구하는 ‘화합체전’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하는 ‘알뜰체전’ 열정으로 전북의 미래를 여는 ‘희망체전’을 만들어 도민의 화합과 우정을 꽃피우는 기회로 삼자”고 환영에 말을 전했다.
 
이어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는 대회사에서 “2014 전라북도민체육대회를 통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자랑하시고 정정당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도민 모두가 한데 어우러져 결속을 다지며 전라북도의 자긍심과 자부심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회식은 대회사에 이어 선수대표 선서, 회문산에서 채화된 성화점화 순으로 이어졌고 박상민, 애이핑크 등 연애인들의 화려한 축하무대로 막을 내렸다.
 
특히 순창군은 35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방문객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자는 도민체전 범국민 10대 실천운동을 펼치는 등 순창을 찾는 선수단과 방문객이 불편함 없는 대회를 치른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