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생애주기별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활발
상태바
화순군, 생애주기별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활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05.1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생활실천율, 걷기실천율 등 개선
▲보건소 운동지도사와 함께 만연사 오감길에서 주민걷기교실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제공=화순군)
▲보건소 운동지도사와 함께 만연사 오감길에서 주민걷기교실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최근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활동이 위축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만성질환 및 비만의 예방·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운동, 건강, 영양정보 제공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안내 책자 제공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이론과 실전을 병행하여 추진한다.

노년층, 일반주민, 어린이를 대상으로 ▲경로당 꼼지락 꼼지락 관절 돌리고 ▲주민걷기교실 ▲모바일헬스케어 ▲한방으로 비만탈출 ▲기공체조교실 ▲건강1번가 주민체조교실 ▲장애인 체조교실 ▲어린이 건강교실 등 생애주기별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운동지도사가 배치된 보건소 2층 체력단련실은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추고 있으며, 군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9월에는 ‘주민체조교실’ 참여자들과 함께 전라남도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신체활동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걷기실천율과 건강생활신천율 등 건강지표가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걷기 실천율은 전년 대비 4.6% 증가한 43.8%로 크게 개선됐으며, 건강생활실천율은 전년보다 3.1% 증가한 34.3%를 달성하여 전국 중앙값 33.7%를 웃도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생활터를 중심으로 걷기 동아리 운영 등 생활 속 걷기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꾸준히 건강생활실천 환경조성을 해온 성과로 예측된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군민건강증진을 위해 걷기 활성화와 신체활동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다각적으로 발굴하여 군민 건강행태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