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사회봉사단, 춘계 농촌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순천대 사회봉사단, 춘계 농촌봉사활동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6.0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봉사단 및 총동아리연합회원 100명 순천지역 농촌 일손 돕기 나서
▲국립순천대학교 사회봉사단이 총동아리연합회 라온과 함께 ‘2023년도 춘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순천대학교)
▲국립순천대학교 사회봉사단이 총동아리연합회 라온과 함께 ‘2023년도 춘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순천대학교)

[뉴스깜]이기장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사회봉사단이 총동아리연합회 라온과 함께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로 ‘2023년도 춘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년 정기적인 농촌봉사활동으로 농번기 지역 농가를 돕고 있는 순천대 사회봉사단은 이번 춘계 봉사활동에도 약 100명을 모집하여 순천시 황전면, 월등면 일대에서 과수농가 일손 돕기,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농경지 환경 정리 등에 나섰다.

이들은 청년 인구 감소로 일손이 부족한 복숭아 농가를 찾아 과일 솎기와 풀 뽑기, 방치된 하우스 및 농가 마당 정리를 통해 구슬땀을 흘렸다.

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재학생이 앞장서서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봉사문화를 주도해 가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국립순천대학교가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 사회봉사단은 하계·추계 농촌봉사활동, 취약계층을 위한 마을 봉사활동 외에도 지난 2021년부터 순천대학교 대표 봉사 활동으로 플로깅을 실시하여 캠퍼스 인근뿐 아니라 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도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치는 등 대학 구성원의 봉사 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