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달산·삼학도 공원, 목포의 눈물 리메이크곡 음원 재생…호응 높아
상태바
유달산·삼학도 공원, 목포의 눈물 리메이크곡 음원 재생…호응 높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6.20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 모두 따라 부를 수 있는 음원 재생
▲유달산 목포의 눈물 노래비(사진제공=목포시)
▲유달산 목포의 눈물 노래비(사진제공=목포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목포시가 목포 유달산 공원과 삼학도 공원에 ‘목포의 눈물’ 음원을 리메이크 곡으로 들려주면서 색다른 즐거움을 전해주고 있다.

목포시는 그동안 유달산과 삼학도 공원에 목포를 대표하고 전 국민이 애창하는 ‘목포의 눈물과 ‘목포는 항구다’ ‘해조곡’ 등의 음원을 가수 이난영의 목소리로 전달해 왔다.

최근에는 이 음원을 기성세대부터 MZ세대로 일컬어지는 젊은 세대까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리메이크 곡들을 모아 들려주고 있다.

레트로 음악의 매력으로 다양한 리메이크곡들이 발매되고, 그에 따른 음원이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되는 추세에 따라,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선물하고 젊은 세대들은 노래를 익혀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것이다.

목포시는 현재 10여명의 가수가 부른 이난영의 곡들을 노래비에서 들려주고 있다면서 목포 방문 관광객과 대중가요 마니아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목포의 눈물은 일제강점기 발매되어 나라 잃은 민족의 한과 슬픔을 애달픈 노래로 달래주었으며, 지금도 여전히 한국인의 가슴을 울리는 노래로 많은 가수들이 따라 부르고 있다.

또한, 삼학도에는 3개의 섬 중에서 가장 큰 섬에 이난영 공원이 있으며. 목포의 대표 명산인 유달산에는 목포의 눈물 노래비가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