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수해 피해 농가 복구 지원
상태바
농어촌公, 수해 피해 농가 복구 지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7.2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본부 합동 전북 익산 수해 피해지역 지원으로 농가 시름 덜어
▲한국농어촌공사가 26일 전북 익산시에서 수해 피해 농가수해 복구를 돕고 있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가 전사적으로 수해 피해 농가 복구 지원에 나섰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뉴스깜]김필수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는 26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수해 피해 농가를 방문해 비닐하우스 걷기, 농작물 수거 등의 복구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19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익산 지역은 13일부터 18일까지 평균 457mm의 기록적 폭우로 농경지 침수 등 농어촌 지역의 피해가 심각한 곳이다.

이날 활동은 이병호 사장과 이정문 전북지역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35명이 참여하여, 시름에 잠긴 수해 농가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공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일손 돕기에 앞장섰다.

이병호 사장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공사는 전국의 지사·본부·본사가 전사적으로 복구지원에 나서 피해지역, 피해 농가가 빠른 시일 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연이은 집중호우로 피해가 잇따르자 경북, 충남, 충북 등 피해가 극심한 지역을 대상으로 330여 명의 임직원이 12곳의 복구 활동에 동참하였고, 앞으로도 피해지역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