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전남, 태풍 ‘카눈’ 대비 사전점검 총력
상태바
농어촌공사 전남, 태풍 ‘카눈’ 대비 사전점검 총력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8.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상황실 운영...선제적 대응으로 대비태세 만전
▲직원이 태풍경로를 모니터링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
▲직원이 태풍경로를 모니터링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

[뉴스깜]김필수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조영호)는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난안전상황실을 중심으로 사전점검을 강화해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전남본부는 ▲배수시설 사전정비 ▲재해취약시설 현장점검 ▲저수지 수위관리 강화 ▲응급 복구 시설 배수장 가동상태 점검 등 시설물 전수 점검을 긴급 실시했다.

특히, 이번 태풍의 남해안 진입 예상 시간이 조수간만의 차가 적은 때임을 감안할 때 물빠짐이 어려운 상황을 예비해 저수지 사전 방류와 조류지 인근 배수장의 사전 가동을 통해 침수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태풍 집중 영향시간대 피해 예방을 위해 저수지 인근 산책로와 같은 농업기반시설물 주변을 출입통제를 강화하는 한편, 하류지역 주민 피해가 없도록 홍수통제소 사전방류 준비 등 방류 전후 안내방송 및 문자 발송 등의 안전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조영호 본부장은 “북상하는 태풍의 집중호우와 강풍이 예보되고 있는 만큼 철저한 사전점검을 통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 대응 태세를 갖춰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지역본부는 재난안전상황실을 중심으로 태풍 이동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을 계속하고 남해안이 직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되는 9일 오후부터는 상황실을 심각 단계로 격상해 24시간 운영하는 등 태풍의 영향권에 완전히 벗어날 때까지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며 농업생산기반시설에 대한 배수시설 관리 및 순찰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