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산단공협의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여수시, 여수산단공협의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 업무협약 체결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8.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산단 38개사 공장장들 지역 수산물 소비 ‘한 뜻’
▲여수시가 16일 여수산업단지공장장협의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16일 여수산업단지공장장협의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16일 여수산업단지공장장협의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가 이달 하순으로 임박한 가운데 여수 수산물 소비 급감에 따른 지역 어업인들의 경영 안정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여수산단 식단 편성 시 수산물을 우선적으로 편성 ▲각종 기념품 구입 시 여수 수산물로 구성된 선물세트 구입 ▲직원 회식 등 단합대회 시 여수 수산물 소비 및 여수 수산물 안전성 적극 홍보 등이다.

‘여수산업단지공장장협의회’는 여수산업단지 내 38개사 공장장들이 산단의 공동관심사를 의결하는 단체로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 수산물의 소비량 증가뿐 아니라 시민들의 소비 촉진에도 힘을 실을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 관계자는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이슈로 여수 수산물의 판매량과 가격 하락에 따른 지역 어업인의 고충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우리시는 수산관광도시 이미지에 걸맞은 수산물 안전성 확보에 총력을 기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도 지역 수산물 소비에 적극 동참에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