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청년 1인 가구 즐거운 아침식사 3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나주시, 청년 1인 가구 즐거운 아침식사 3기 참여자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8.2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부터 30일 누리집 QR코드 신청 선착순 30명
20~49세 청년 주 2회, 총 6주간 밀키트 제공
▲청년 1인가구 즐거운 아침식사 밀키트(사진제공=나주시)
▲청년 1인가구 즐거운 아침식사 밀키트(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나주시가 혼자 사는 청년들의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아침밥 밀키트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28일부터 30일까지 ‘청년 1인 가구 즐거운 아침식사’ 3기 사업 참여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업 참여자에게는 영양을 고루 갖춘 정량의 식재료(비조리)가 주 2회, 총 6주간 무료로 제공된다.

동시에 정보공유방(오픈채팅방)을 통해 레시피와 다양한 식단구성 방법을 교육·안내하며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참여 대상은 20세부터 49세까지 청년 1인 가구다. 나주시청·보건소 누리집 팝업창 QR코드를 스캔해 신청하면 된다.

나주시는 앞서 7월까지 20~49세 60가구를 대상으로 총 24회에 걸쳐 식재료를 제공한 바 있다.

2기 참여자 빛가람동 주민 이 모 씨는 “자취 생활을 하다 보니 1년에 아침밥을 먹는 날이 손에 꼽았었는데 사업 참여자로 선정된 이후 아침밥을 꼭 챙겨 먹는 습관이 생겼다”며 “건강과 체력도 더 좋아지고 출근 후 업무 능률도 올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시 관계자는 “청년층, 특히 청년 1인가구 아침식사 결식률은 다른 연령층에 비해 매우 높다”며 “비만 원인 중 하나인 아침 결식을 줄이고 스스로 건강한 식단과 균형잡힌 식생활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