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전남본부, 청렴은 높이고 갈등은 낮추고
상태바
농어촌공사 전남본부, 청렴은 높이고 갈등은 낮추고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9.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본부, 22일까지 청렴의식 개선과 수평적 소통형 조직문화 정착 순회 교육
▲전남본부는 13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청렴의식개선과 소통형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 전남본부는 13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청렴의식개선과 소통형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뉴스깜]김필수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조영호)는 13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청렴의식 개선과 갈등관리를 통한 수평적 소통형 조직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외부 전문가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공감과 소통으로 배려하기’를 주제로 박아라미 강사(라미인력개발원 원장)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특강에는 본부 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청렴도 자가진단 ▲내 장점과 동료의 장점 찾기 ▲이해와 배려를 통한 고객응대방법 ▲공감 이끌어 내기 ▲불만고객 응대 방법 등 현장 활용형 수업으로 진행되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남본부는 오는 22일까지 관내 18개 지사를 순회하며 고객 응대 및 조직문화 업그레이드를 위한 상생 방안 모색과 청렴 체감도 향상 방안 논의를 중심으로 전문가 현장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영호 본부장은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맞이하는 최일선 부서의 청렴하고 공정한 자세가 고객 만족의 시작”이라며 “일회성 구호가 아닌 청렴이 자연스러운 문화로 정착되고 고객과 체감형 소통이 활발히 이뤄질 때까지 꾸준하고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