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빛가람동 초등학교 신설 탄력…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 선정
상태바
나주시, 빛가람동 초등학교 신설 탄력…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 선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9.1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431억원 투입, 2029년 완공 목표
▲나주시청 전경(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청 전경(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민선 8기 나주시의 역점사업인 빛가람동 초등학교 신설 계획이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확정으로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초등학교가 신설되면 빛가람동의 과대학교, 과밀학급, 돌봄 공간 부족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학교부지에 학생과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문화·체육, 보건·복지, 돌봄, 평생학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시설 조성을 지원한다.

교육부는 향후 5년간 전국 200개 지역의 학교복합시설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지역은 전국 39개 지역으로 전라남도에서는 나주시를 비롯해 영암군, 곡성군, 고흥군 등 4개 지역이 포함됐다.

나주시는 빛가람 혁신도시 내 공원부지를 학교 부지로 용도 변경해 25학급 규모 초등학교 신설과 학생, 시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돌봄공간, 체육시설 등을 이르면 2029년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신설 등 학교복합시설 조성엔 나주시 15억원, 전남도교육청 351억원, 교육부 31억원 등 총 사업비 431억원이 투입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학교복합시설 사업 선정으로 민선 8기 역점사업인 빛가람동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초등학교 신설 계획이 탄력을 받게 됐다”며 “교육청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꼼꼼히 반영해 학생과 시민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학교복합시설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