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상태바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9.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배즙‧배쌀빵‧온곡쉐이크 등 4종 추가
▲나주시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추가 선정한 떡종합세트, 파우치형 나주배즙, 나주배쌀빵, 온곡쉐이크.(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추가 선정한 떡종합세트, 파우치형 나주배즙, 나주배쌀빵, 온곡쉐이크.(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 떡종합세트, 파우치형 나주배즙, 나주배쌀빵, 온곡쉐이크 등 풍성한 답례품이 더해졌다.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추석 대명절을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시 제공되는 답례품 4개 품목을 추가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농축수산물 15건, 가공식품 13건, 생활용품 12건, 관광서비스 4건, 지역상품권 2건 총 46건으로 구성돼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금의 30%만큼 답례품 포인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나주시는 최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0만 원 기부를 염두에 두고 3만 원으로 구성된 답례품을 준비했다. 추가 선정한 답례품 또한 3만 원 상당의 품목들로 구성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이다”며 “지역에 기부도 하고, 연말정산 혜택도 받고, 새롭게 추가된 답례품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나주만의 특별한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고향사랑기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나주시는 올해 모인 기부금을 활용해, 내년부터 가치 있고 소중한 기금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보답할 예정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지역소멸 대응,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액공제 금액은 10만 원까지는 100%, 10만 원 초과분은 최대 500만 원까지 16.5%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