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교원의 ‘학생생활지도고시’ 관련 현장 지원 협의회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교원의 ‘학생생활지도고시’ 관련 현장 지원 협의회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9.1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학생생활지도고시 관련 현장 지원 방안 협의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학생생활지도고시 관련 현장 지원 방안 협의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최근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에서 ‘학생생활지도고시 관련 현장 지원 방안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9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지난 1일 시행된 ‘학생생활지도고시’의 안정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광주지부, 실천교육교사모임, 광주교총 등의 교원단체와 현장 교사,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들이 이번 협의회에 참석했다.

협의 주제는 ▲교육부 특례계획(안)적용 및 학칙 개정 기한 검토 ▲시·도 상황에 맞는 표준안 제작 마련 준비 ▲학부모 안내 및 홍보자료 마련 ▲생활지도 수당 지급 근거 마련을 위한 의견 청취 등이다. 이를 통해 ‘생활지도고시’에 시행에 따른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향후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자 한다. 또 이번 협의 내용은 앞으로 학생 생활 지도 개선 방안을 위해 활용된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향후 생활지도 고시안 현장 지원을 위해 별도의 Q&A자료 제작, 교육부 해설서를 바탕으로 시도 표준안 제작, 생활규정개정절차 안내, 학부모 안내자료 등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생활지도 고시안 발표 이후 학교 현장 교원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반영할 예정이다. 학교 안정화를 위해 신속하게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