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정책금융기관 합동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전남중기청, 정책금융기관 합동설명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9.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경기, 강원 등 7개 지역에서 동시 진행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1일 2023 정책금융기관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1일 2023 정책금융기관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21일 오후 2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에서 2023 정책금융기관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 7개 권역에서 7개 정책금융기관이 동시에 개최했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정책금융의 전달체계를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하는 차원에서 지난 8월 31일 정부가 발표한 추석 민생안정대책 중 금융지원 분야에 대해 보다 상세히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원활한 자금 확보를 돕기 위해 추석 전후로 총 43조원의 융자와 보증을 신규로 공급하고, 3.6조원의 외상매출채권을 보험으로 인수하여 외상판매에 대한 신용불안 위험을 보완하는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설명회는 정책금융기관별로 자금 설명 후 원하는 참석자에게 1:1 상담까지 제공하여 자금 신청 방법과 세부 지원내용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종래 광주전남중기청장은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인해 힘든시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을 위해 마련된 추석명절자금에 대한 설명이 이번 합동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