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남원의 애수 가요제 성황리 개최로 신인가수 1명 탄생
상태바
제1회 남원의 애수 가요제 성황리 개최로 신인가수 1명 탄생
  • 김병두
  • 승인 2014.10.0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깜] 김병두기자 = 제1회 남원의 애수 가요제(위원장 안방수)가 10월 4일 사랑의 광장 야외무대에서 성황리에 열려 신인가수 1명을 탄생시켰다. 최문순(59세, 여)씨는 잊혀진 여인을 열창해 영예의 대상을 받아 가수가 되었다. 최문순씨는 “어렸을 때 가수의 꿈이 있었으나 어머니의 반대로 못 이루었는데 늦게나마 꿈을 이뤄 정말 기쁘다.”면서 “앞으로 남원의 애수 가요제가 계속해서 발전하기를 바라며 남원 홍보에도 앞장서겠다.”포부를 밝혔다. 최문순씨는 남원시 대강면 출신으로 현재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다.

(사)한국대중문화예술진흥회에서 주최하고 (사)한국가수위원회에서 후원한 이번 가요제에는 예심을 통과한 10명의 출전자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남원출신 탤런트 김경애, 가수 소명·온사랑, 영화배우 박애린 등 연예인들이 특별 출연해 시민들과 함께했다. 또, 가수 김용만, 명국환, 김태희, 박건 등이 축하 공연을 펼쳤다.

안방수 위원장은 “올해는 첫 행사여서 부족한 점이 많았다”며 “내년 제 2회 가요제는 알차게 준비해 전국에서 많은 가수 지망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행사를 총괄한 (사)한국대중문화예술진흥회 이현두 회장은 “풍류와 전통문화의 고장에서 개최되는 남원의 애수가요제를 대한민국 대표 가수등용문 가요제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남원의 애수는 1953년 발표된 가수 김용만의 노래로 춘향과 이도령의 애틋한 사랑을 노래해 춘향의 고장 남원을 전 국민에게 다시 한번 알렸다. 남원의 애수는 당시 국민의 사랑을 받은 ‘눈물 젖은 두만강’, ‘나그네 설움’,‘목포의 눈물’등과 함께 전쟁의 참화로 고통 받는 국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힘을 샘솟게 하는 역할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