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추진
상태바
곡성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추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주제로 기념행사 진행
▲곡성군이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군이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곡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전했다.

곡성군은 지역주민 및 소상공인들에게 정신질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됐던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의 인식개선캠페인과 함께 정신건강 O·X퀴즈 행사로 ‘유퀴즈 온 더 곡성’이 진행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와 세계정신건강협회가 제정한 국제 기념일이다. 매년 10월 10일에 해당한다.

이에 보건복지부에서는 정신건강의 날이 포함된 주간을 정신건강 홍보주간으로 지정해 정신건강 관련 집중 홍보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기념행사에 참여한 A씨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윤현주 센터장은 “이번 정신건강의 날 기념 행사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고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군민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알리고,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심리적으로 어려움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정신건강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