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상태바
광주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1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인식개선 중요성 알려…김경일 교수 특별강연
강기정 시장 “무감각해진 사회…홀로 감당하지 않게 할 것”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6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 인식개선을 위한 ‘2023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를 주제로 환영사, 축사, 유공자 표창,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의 특별강연 등이 진행됐다.

또, ▲정신건강복지센터 특화사업 소개 ▲스트레스 측정, 우울·불안 자가검진 및 해석 상담 ▲중독센터 및 중독질환 안내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자살유족원스톱서비스 등 정보제공 등을 위한 체험 및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시장과 조석호·임미란 시의원, 유승형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 김성완 한국정신건강복지센터협회장,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정치·사회·문화적으로 충격적인 사건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극단의 테러형태로 나타나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사회 전반의 불안을 높인다”며 “무감각해진 대한민국은 사람이 죽은 뒤에야 법과 행정을 움직이고, 개인은 감당 못할 위기를 홀로 감당한다. 홀로 감당하지 않도록 사회에서 시민 한 명 한명의 정신건강을 지키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이어 3대 사망사고(교통사고·자살·산업재해) 제로화 운동 등을 통한 시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광주시는 포용도시와 회복력도시 지향을 통해 시민 행복과 이웃을 돌보는 광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 8기 광주시는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본부’를 발족하고, 교통사고·자살·산업재해 제로화를 위한 범시민운동에 돌입했다. 광주시는 공개 모집한 407명의 시민실천단과 함께 3대 사망사고 제로화를 위해 분야별 10대 분야 30개 핵심과제를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