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치유농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맺어
상태바
구례군, 치유농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맺어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0.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덜란드 치유농업협회, 벨기에 녹색치유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구례군은 16일 ‘구례군 치유농업’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위해 네덜란드 치유농업협회와 벨기에 녹색치유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16일 ‘구례군 치유농업’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위해 네덜란드 치유농업협회와 벨기에 녹색치유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16일 ‘구례군 치유농업’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위해 네덜란드 치유농업협회(Federation agriculture and care)와 벨기에 녹색치유지원센터(The flemisch support center for green care)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례군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김순호 구례군수, 네덜란드 치유농업협회 A. Hafkamp, 벨기에 녹색치유지원센터 W. Rombaut가 참석했다.

네덜란드 치유농업협회는 네덜란드 내 치유농업 케어팜을 추진하고 있는 각 지역의 치유농장을 대표하는 주정부 치유농장 지역협회로 치유 농장의 품질인증과 관리를 전담하고 있다. 또한 벨기에 녹색치유지원센터는 2004년 설립된 주정부 기관으로 치유농업 연구, 치유 농장 관리, 컨설팅, 치유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구례군은 치유농업 선도 국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가와 기관 간 상호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고 구례의 치유농산업의 내실을 기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사항은 ▲치유농업 상호 공동 발전 정보교류 ▲치유프로그램 개발 협조 ▲교류방문 촉진을 위한 노력 ▲그 밖에 상호 협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협력 사항이다.

Hafkamp, Rombaut는 인사말에서 구례군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치유 자원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인 치유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구례형 치유농업의 비전을 실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의 치유농업 산업은 탄소중립 흙 살리기 사업과 함께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중요 사업”이라며 “청정자원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인 치유농업 생태계를 구축하여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치유산업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