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3년 올해의 봉사왕’ 후보자 추천받아
상태바
광양시, ‘2023년 올해의 봉사왕’ 후보자 추천받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0.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에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참 봉사자 1명 선정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을 만들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 올해의 봉사왕’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광양시는 2019년부터 ‘올해의 봉사왕’을 선정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대가 없이 묵묵히 봉사활동을 하는 숨은 유공자 1명을 ‘올해의 봉사왕’으로 선발해 12월 중 ‘제18회 자원봉사자의 날’에 상패를 수여한다.

선정 자격요건은 ▲공고일(10월 17일) 기준 현재까지 5년 이상 계속해 광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자원봉사 경력이 5년 이상이고 1365자원봉사 포털 시스템상 봉사시간 5,000시간 이상 ▲올해 자원봉사 시간 200시간 이상인 자로 자격요건이 모두 충족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광양시자원봉사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공적 기간 및 활동 실적은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할 예정이다.

수상자 결정은 광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 기본 요건심사 후 심사위원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수상 대상자는 광양시 자원봉사나눔터에 명예로운 봉사자로 게시된다.

추천 양식은 광양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금 주민복지과장은 “올해의 봉사왕 선정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 광양시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뜻깊은 상”이라며 “15만 시민의 귀감이 되는 자랑스러운 봉사자가 수상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후보자를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광양시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제9회 광양시 자원봉사 축제’를 11월 18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