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노후기종 대체 및 신규 임대농기계 구매 수요 조사 실시
상태바
강진군, 노후기종 대체 및 신규 임대농기계 구매 수요 조사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2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 임대사업소 및 농업인상담소에서 오는 30일부터 12월 8일까지
▲강진군청 전경(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청 전경(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은 노후 기종 대체 및 신규 임대 농기계 구매를 위해 오는 30일부터 12월 8일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한다고 24일 밝혔다.

조사는 관내 농업인이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업인상담소 및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방문해 설문지에 우린 군에 필요한 임대농기계를 기재하면 된다.

결과는 연말 강진군 농기계 임대사업 위원회 심의 안건에 상정되며, 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대체 및 신규 구매할 임대농기계를 선정하게 된다.

강진군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수요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며, 노후 기종 대체 및 신규 임대농기계 구매를 통해 농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단가는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관내 농업인의 요구를 반영하여 귀리 파종기 2대, 논콩 파종기 1대를 추가로 구입해, 농기계 임대사업소 배치를 완료했다.

강진군은 군동본소, 칠량분점, 도암분점, 작천분점 총 4개소의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중에 있으며, 농업용 굴착기와 콩선별기 등 60종 549대를 임대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최영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 현장에 필요로 하는 기종이 있을 경우, 이번 수요조사에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며 “노후 농기계 대체 및 신규 임대농기계 구매를 통해 농가의 농기계 사용 안정성을 높이고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