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온 동네 마을 대청소’ 실시
상태바
순천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온 동네 마을 대청소’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0.2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골목길, 깨끗한 동네 만들기
▲순천시 중앙동 주민자치회가 도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온 동네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 중앙동 주민자치회가 도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온 동네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 중앙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 18일, 23일 양일간 ‘깨끗한 골목길, 깨끗한 동네 만들기 사업’으로 도심 주거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골목길 쓰레기 정리를 위한 온동네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깨끗한 골목길, 깨끗한 동네 만들기 사업’은 무단 방치 쓰레기가 많은 지역을 2구역으로 나눠 각각 5톤 암롤박스를 설치해 주민자치회 회원들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주변에 장기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여 처리하는 사업이다.

중앙동 주민자치회위원들이 이틀에 걸쳐 관내 골목길에 버려진 폐타이어, 각종 생활쓰레기, 장기 방치된 대형폐기물 등 10톤을 수거하였으며 생활쓰레기와 대형폐기물의 불법 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안내’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이영준 주민자치회장은“무단 방치 쓰레기로 인한 주민 생활 불편과 어려움이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사업을 시행했으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깨끗한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환경정비를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황태주 중앙동장은“바쁘신 와중에도 적극 동참해 주신 주민자치회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꾸준히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