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년 하반기 상하수도 요금 체납액 징수 추진
상태바
화순군, 2023년 하반기 상하수도 요금 체납액 징수 추진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10.3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말까지 체납 징수 기간, 특별징수반 편성
▲화순군청 전경(사진제공=화순군)
▲화순군청 전경(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방공기업의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고 상하수도 사용자 간의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해 오는 12월 말까지 고액 체납액 특별징수 2개 반을 편성하여 체납액 징수에 나선다.

올해 9월 말 기준 화순군의 상하수도 요금 체납 수용가는 2,474건이고 체납액은 약 2억 4,890만 원이며, 이 중 20만 원 이상 고액 체납 총액은 1억 8,000만 원으로 전체 체납액의 72.4%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화순군은 체납이 장기간 이어지면 고질 체납으로 변질해 징수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판단해 체납고지서와 정수처분 예고서 발송 등 지속해서 자진 납부를 독려해 왔다.

하지만, 체납자가 감소하지 않아 군은 수용가를 직접 방문하여 납부를 사전독려하는 현장 징수 활동을 선행하고, 이후에도 미납한 수용가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정수(단수)처분, 재산 압류 등 강력한 행정제재를 통해 체납액을 정리 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수도 요금은 안정적인 상·하수도사업 추진과 군민에게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필수적 재원”이라며 “체납으로 인해 단수나 재산이 압류되는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체납액 일제 정리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