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군공항 이전 찬성 여론 증가 속 무안서 강연회
상태바
전남도, 군공항 이전 찬성 여론 증가 속 무안서 강연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0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일 전남여성가족재단서 ‘미래세대 위한 민간·군 공항 통합·이전’
▲지난 6월 8일 무안 민간 군 공항 이전 필요성 강연회 모습(사진제공=전라남도)
▲지난 6월 8일 무안 민간 군 공항 이전 필요성 강연회 모습(사진제공=전라남도)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는 오는 2일 오후 2시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연장에서 무안 남악·오룡 신도시 도민을 대상으로 ‘광주 민간·군 공항 이전 필요성 등을 알리는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강연회는 청와대 행정관을 역임한 최용선 전 선임 행정관이 ‘미래 세대를 위한 광주 민간·군 공항 통합·이전’ 이란 내용으로 2시간여 동안 진행한다.

최근 언론사 주관으로 실시한 ‘광주 민간·군 공항 이전’ 여론조사 결과 전체적으로 무안지역 찬성 여론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하지만 무안국제공항에서 원거리에 위치해 군 공항 이전에 따른 영향이 극히 미비하거나, 없을 것으로 여겨지는 일부 지역에서 예상 외 결과가 나왔다. 이는 군 공항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과 오해, 주변의 잘못된 정보 전달로 기인한 것으로 판단돼 올바른 정보 전달의 필요성 등이 다시 대두됨에 따라 개최하게 된 것이다.

특히, 지금까지는 ‘군 공항에 대한 왜곡 정보 바로 알기’ 내용만을 강연했으나, 올 상반기 이후 무안지역 찬성 분위기가 다소 고조되는 분위기가 있는 점을 감안, 무안국제공항으로의 광주 민간·군 공항 이전 필요성 등 보다 구체적인 내용이 강연에 추가될 예정이다. 반대 성향을 보이던 군민의 공항 이전에 대한 인식이 전환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 관계자는 “도와 무안군의 숙원인 무안국제공항의 조속한 활성화와 장래 서남권 미래 발전의 새로운 도약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광주 민간·군 공항 통합·이전이 신속하게 해결돼야 한다”며 “민간·군 공항 통합·이전이 마무리되는 날까지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내용을 가지고 강연회를 지속해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 상반기부터 군 공항 이전 바로 알기 캠페인, 도민 강연회, 도청 전 직원 대상 포럼, 공중파 자막 및 영상 캠페인 광고 등 군 공항 이전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