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년 생활보장위원회 위촉식 및 심의회 개최
상태바
화순군, 2023년 생활보장위원회 위촉식 및 심의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11.0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 권리구제로 든든한 기초생활보장제도 기대
▲2023년 생활보장위원회 위촉식 후 전체 위원들 구호를 외치는 모습 (사진제공=화순군)
▲2023년 생활보장위원회 위촉식 후 전체 위원들 구호를 외치는 모습 (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생활보장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이어서 신규 위원들로 구성된 심의회를 개최하여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구성된 생활보장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를 두고 기초생활수급자의 연간 조사계획 및 보장 결정, 자활 지원계획에 관한 사항, 실제 생활이 어려운데 가족관계 해체로 도움을 받지 못하는 세대 등을 보호 결정하고 보장 비용 징수 제외 등을 심의 의결하는 기구이다.

2023년 화순군 생활보장위원회는 군수를 위원장으로 하고 부군수, 실과장 5명과 군의원을 포함한 4명의 위촉직 위원으로 하여 모두 10명의 위원으로 구성하였고 또한 보장 확대 및 신속한 심의를 위해 부군수를 소위원장으로 본위원회 위원 중 6명의 위원으로 소위원회도 구성했다.

위원장이신 화순군수(구복규)는 인사 말씀에서 “화순군 기초수급자는 2,765세대로 인구 대비 6%가 지원을 받고 있는데 화순군 생활보장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되어 실질적인 복지혜택이 필요한 가구를 보호하고, 주변의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여 모두가 행복한 화순군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위촉식에 이어서 개최된 생활보장위원회에서는 지난 2023년 2월~9월까지 생활보장소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한 가족관계 해체 등에 관한 28건, 기타 취약계층 보호에 관한 4건 등으로 32건에 대하여 사후 보고 후 심의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