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콩 선별장 무상 운영
상태바
구례군, 콩 선별장 무상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1.0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은 콩 선별장을 올해 11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무상으로 운영한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콩 선별장을 올해 11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무상으로 운영한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콩 재배 농가의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 임대사업소(본소)에 설치된 콩 선별장을 올해 11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무상으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콩 선별장에는 일반 콩 선별기 3대, 검정콩 선별기 1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하루 12톤의 콩을 정선할 수 있다. 농업인들이 아침 일찍부터 순서를 기다려야 할 정도로 콩 선별장의 인기가 높다.

콩 선별장을 이용하는 농민들은 ‟콩 수확량이 많아 선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콩 선별기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시간과 노동력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구례군 농업기술센터 박근규 소장은 ‟농업인들의 영농편의를 위하여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니, 농업인들이 콩 선별장과 임대사업소를 많이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콩 선별장을 이용하는 농업인은 가능한 콩깍지 등 이물질이 섞이지 않도록 1차 정선을 해야 하며, 선별기 사용 전에 작동법과 안전 교육을 받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