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 성료
상태바
신안군,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 성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 ‘내 마음에도 색깔을 입혀요’ 현장 견학
▲지난 6일 라마다호텔 행사장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이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신안군)
▲지난 6일 라마다호텔 행사장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이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6일부터 7일 치매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은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신안군은 ‘내 마음에도 색깔을 입혀요’로 전국 256개 시군구 중 48개 선정에 신안군도 공모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증도면 치매안심마을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외부와 단절된 치매 환자와 가족에게 치매 친화적 프로그램을 지원, 심리·정서적인 불안을 해소하고 ▲퍼플섬 걷기 ▲마음치유 프로그램 ▲자은 뮤지엄파크 및 신안명소 야유회 ▲박물관 견학 등 다양한 야외활동으로 진행했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관내 자원과 환경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참여자들의 인지능력·정서적 개선 효과 등 삶의 질을 높일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생활하는 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