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99% 만족
상태바
화순군,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99% 만족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11.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족도 조사 결과 “경제적 도움, 건강증진 등 긍정적 효과”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현장(사진제공=화순군)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현장(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만족도와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지난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참여자(4,652명)와 수요처(89개소) 서비스대상자(40명)를 대상으로 노인 일자리 전담 인력을 통해 1:1 설문지를 통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 99%, 수요처의 100%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참여 어르신들 대부분이 생활비와 용돈 마련이라는 경제적인 이유(83%)로 노인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으며, 일자리 참여 후 노후생활의 경제적인 도움(71%)을 받고 정기적인 활동으로 신체적 건강개선(20%) 효과도 좋았다고 답하였다. 응답자의 99.5%는 노인 일자리 사업에 계속 참여를 희망했다.

또한, 수요처의 만족도 조사 결과 기관 업무에 실질적으로 도움(70%) 및 지역 사회발전 및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27%)의 응답이 높았다.

보육시설지원 수요처인 어린이집에서는 “아이들에게 노인분들이 중요하고 고마운 분들임을 알게 해 주셨고, 노인분들의 능숙한 삶의 지혜를 관찰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사업 참여에 만족을 표했다.

화순군은 올해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17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등 4개 분야 15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만족도 결과를 2024년 노인 일자리 사업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다양한 재능을 갖추고 계신 어르신들의 참여와 일터의 연계가 잘 이루어지도록 신규사업 등 양질의 노인 일자리 정책을 발굴·추진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