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역 특화작목 육성지원 사업 예비 사업자 신청’
상태바
화순군, ‘지역 특화작목 육성지원 사업 예비 사업자 신청’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11.1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12월 15일까지 신청 접수
▲화순군청 전경(사진제공=화순군)
▲화순군청 전경(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화순군 생육환경에 적합한 재배작물을 선정하여 규모화 및 미래 경쟁력을 키우고자 실시한 지역 특화작목 육성 사업에 대하여 2024년에도 ▲샤인머스켓 ▲콩 ▲복숭아 ▲토마토 ▲블루베리를 육성하고자 지역 특화작목 육성 사업 예비 사업자 신청을 오는 12월 15일까지 받는다.

2024년 사업에 대해 5가지 품목 지원 사항을 확정하기 전 수요를 미리 파악하고 대처하기 위해 예비 사업자 신청을 받아 사전 타당성 조사를 진행하려고 한다.

샤인머스켓은 수출 전문단지로 지정받기 위한 기반인 10ha를 목표로 시설하우스 신축 및 부대 시설을 지원하려고 했으나, 목표인 10ha에 도달한 것으로 판단되어 부대 시설을 우선으로 50%를 보조 지원할 예정이다.

콩은 생분해성 친환경 멀칭 농자재를 군 60%, 농협 10%를 지원할 예정으로 신청· 접수할 계획이고, 토마토는 공동선별로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농자재의 급격한 가격 인상에 대응한 필수재인 종자와 양액을 신청받을 예정이다.

복숭아. 블루베리는 과수산업 발전계획 참여 농가 및 시설 블루베리 농가에 지원하여 노후화 및 품질이 떨어진 과목을 갱신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품종갱신에 70%를 보조하고, 지주시설 등 부대 시설은 50%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사업 소재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