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3년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참여기업 추가모집
상태바
광양시, 2023년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참여기업 추가모집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1.1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청년과 기업에 장려금 지급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5일간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은 지역 내 중소기업 취업 청년들의 정규직 일자리 취업 촉진 및 장기근속을 유도하는 동시에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임금 격차 완화를 위해 청년과 기업에 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근속장려금은 광양시에 소재하고 있는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 300인 미만인 중소기업 중 전남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세 이상 39세 이하로 정규직으로 근속(1~4년 차)하고 있는 청년이 있는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해 광양시 청년일자리과로 제출하면 된다.

광양시는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근로복지공단 등 관계기관 적격 여부 확인과 고용규모, 기업 역량,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 등 심사를 통해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기업과 청년에게는 연차별로 취업장려금(1년차), 고용유지금(2년차), 근속장려금(3년차), 장기근속금(4년차)이 지급되며, 4년간 1인당 최대 2,000만원(청년 1,500, 기업 500)이 지급된다.

이현주 청년일자리과장은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 격차를 완화하고 청년들이 장기 근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 내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