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섬마을 9곳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상태바
고흥군, 섬마을 9곳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1.1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맞춤형 응급 의료체계 구축 강화, 안전한 섬마을 조성
▲고흥군은 안전한 섬마을 조성을 위해 9개 섬마을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완료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은 안전한 섬마을 조성을 위해 9개 섬마을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완료했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안전한 섬마을 조성을 위해 9개 섬마을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섬마을 특성상 접근성이 좋지 않아 안전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경우가 많고, 고령층이 많은 마을에 심정지 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처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보건·의료 시설이 없는 9개 섬(도화면-죽도, 남양면-우도, 도양읍-상·하화도, 봉래면-쑥섬·수락도, 과역면-진지도, 포두면-첨도, 영남면-대옥태도)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자동심장충격기를 마을회관 등에 설치하고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까지 병행해 실시했다.

마을 주민들은 “병의원이 멀리 있어 아프면 불안했는데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로 안심이 돼 매우 감사하다”라며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공영민 군수는“도서지역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나감으로써 주민뿐만 아니라 탐방객을 위한 안전한 섬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응급 의료체계 구축을 강화하기 위해 16개 읍·면 분회경로당에도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했으며, 재난 현장 신속대응반 운영,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