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가을 성수기 대비 물가안정 합동 캠페인 전개
상태바
고흥군, 가을 성수기 대비 물가안정 합동 캠페인 전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1.1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가지요금·끼워팔기 등 근절에 동참 유도
▲고흥군은 17일 고흥읍 일원에서 가을 성수기 방문객 대비 물가안정 캠페인을 민관합동으로 전개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은 17일 고흥읍 일원에서 가을 성수기 방문객 대비 물가안정 캠페인을 민관합동으로 전개했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7일 고흥읍 일원에서 가을 성수기 방문객 대비 물가안정 캠페인을 민관합동으로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가을철을 맞아 지역행사 및 주요 관광지 방문을 위해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들을 상대로 한 바가지요금, 끼워팔기 등 불공정 상행위를 근절하자는 취지에서 실시했다.

군·읍 공무원, 물가 모니터 요원, 소상공인연합회, 소비자교육중앙회군지회, 전통시장 상인회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촉구하며 거리 행진을 이어갔다.

사업자에게는 바가지요금, 끼워팔기, 과도한 가격 인상 등을 뿌리 뽑도록 유도하고, 소비자에게는 전통시장 및 착한 가격업소 이용 등 건전한 소비 습관을 갖도록 권장했다.

고흥군은 앞으로 11월 중 지역행사 및 관광지 주변의 음식값 및 숙박료 등 개인 서비스 요금에 대한 물가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나가며, 불공정 상행위 발견 시 즉각 시정조치하고 상습적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행정처분하여 엄중하게 다룰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가을철 방문객 대비 물가안정 캠페인을 통해 공정한 상거래 정착뿐만 아니라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서 고흥군의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