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튼튼혈관 건강교실’ 4기 운영
상태바
강진군보건소, ‘튼튼혈관 건강교실’ 4기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유질환자 대상
▲강진군보건소의 ‘튼튼혈관 건강교실’ 4기 참여자들이 사전 기초검사를 받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보건소의 ‘튼튼혈관 건강교실’ 4기 참여자들이 사전 기초검사를 받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보건소는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유질환자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20일까지 ‘튼튼혈관 건강교실’ 4기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튼튼혈관 건강교실’은 주 1회씩 총 6주간 운영하며 사전·사후 기초검사(혈압·혈당, HDL, LDL, 중성지방, 총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BMI 측정)와 전문가를 초빙해 요가·근력강화 운동교실과 환자 맞춤 영양 교육 및 영양실습, 심방세동 선별검사 등을 통해 심뇌혈관질환(고혈압·당뇨·협심증·심근경색·뇌경색 등) 예방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최근 심뇌혈관질환과 같은 만성질환이 전체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인구 노령화 및 생활 양식의 변화로 갈수록 사망률이 증가하고 있어 무엇보다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

강진군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 당뇨병은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린다”면서 “평생 조절해야 하는 중요한 건강문제임을 인식하고 식습관 등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이 밖에도 만성질환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찾아가는 만성질환 건강교실 등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의 건강향상에 도움이 되는 시책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