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장기요양기관 ‘ESG경영 실천 추진단’ 사례공유회 실시
상태바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장기요양기관 ‘ESG경영 실천 추진단’ 사례공유회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2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는 지난 27일 장기요양기관 ‘ESG경영 실천 추진단’활동 우수기관을 격려하고 그 간의 실천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사례공유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는 지난 27일 장기요양기관 ‘ESG경영 실천 추진단’한 사례공유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뉴스깜]김필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지난 27일 장기요양기관 ‘ESG경영 실천 추진단’활동 우수기관을 격려하고 그 간의 실천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사례공유회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건보공단과 장기요양기관 협회는 장기요양 제도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2023년 4월 ESG경영 실천 추진단을 구성했다.

공단은 협회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장기요양기관 맞춤형 ‘ESG경영 실천 매뉴얼’을 제작·배포했으며, 각 기관에서는 수급자 인권 및 종사자 권익보호, 투명한 기관 운영 등 16개 세부과제를 실천하는 등 ESG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사례공유회는 우수 활동기관 15개소에 감사장을 전달하고 실천사례 공모 우수작을 포상·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사례공유회에 참석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중 한 명은 “ESG경영 실천 매뉴얼 및 체크리스트 지표가 기관 운영에 도움이 됐으며, 이 지표를 기준으로 ESG경영 실천에 대해 더 확산된 생각을 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여 추진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최옥용 본부장은 “ESG경영이 강조되는 환경에 발맞춰 장기요양 제도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보험자와 공급자의 상생협력이 필요하다”며 ESG경영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