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23년 국민정책디자인과제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곡성군, 2023년 국민정책디자인과제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2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럼 우린 어디서 놀아요? [특명]놀이터를 구(求)하라
▲곡성군청 전경(사진제공=곡성군)
▲곡성군청 전경(사진제공=곡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29일 서울 SETEC에서 열린‘2023년 국민정책디자인 성과공유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민정책디자인 심사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한다. 국민이 정책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국민과 함께 추진한 국민정책디자인 과제 중 우수과제를 선정해 포상한다.

이번에 수상한 곡성군의 꿈놀자놀이터 조성사업인‘그럼 우린 어디서 놀아요? [특명]놀이터를 구(求)하라’는 1차 서면심사 및 2차 대국민 온라인심사, 전문가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꿈놀자놀이터’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4월 곡성중앙초등학교 내에 꿈놀자놀이터 제1호가 완공된 바 있다. 이를 시작으로 2024년에는 옥과권과 석곡권까지 확대해 놀이시설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곡성군은 지역 아동의 정책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어린이 공간지원을 구성했으며, 실제 놀이터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이와 더불어 지역사회 실무협의체 운영을 통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놀이시설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곡성군은 향후 옥과권, 석곡권 사업추진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전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우리 군의 공약인 꿈놀자놀이터 조성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 앞으로 아이들이 꿈꾸는 놀이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