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실시
상태바
여수시,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0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일부터 8일 농촌마을 6개소 순회교육…농기계 자가 정비능력 향상․안전사고 예방
▲여수시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농촌마을 6개소를 순회하며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농촌마을 6개소를 순회하며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여수시장 정기명)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농촌마을 6개소를 순회하며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심과 떨어져 대리점 방문이 어려운 마을을 대상으로 농기계 자가 정비 능력을 배양해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기계 사용 안전성 제고를 위함이다.

교육일정은 ▲12월 6일 화양면 원포, 소라면 진목 ▲12월 7일 묘도동 온동, 율촌면 구암 ▲12월 8일 돌산읍 작금, 둔덕동 용수마을 순이며 교육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오후는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다.

특히 교육 중 3만 원 이하의 농기계 부품은 무상으로 교환해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홍보와 더불어 후방 안전반사표지판 배부 또는 부착 서비스도 병행 추진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스스로 농기계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정비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지역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