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특별포상 수상 논란
상태바
강진군의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특별포상 수상 논란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2.04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의회 A의원, '강진군 육아양육수당지원조례' 가로챘다 의혹 일어
“포상 전반에 대해 점검하여 포상취소하고 제명해야”
강진군의회 전경
강진군청.강진군의회 전경

[뉴스깜] 김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실시한 '2023 지방정부 우수정책ㆍ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강진군의회 A 의원이 집행부에서 제안한 조례를 가로채 수상했다는 의혹이 일어 논란이 커지고 있다.

A 의원은 '2023 지방정부 우수정책ㆍ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 '강진군 육아양육수당지원조례' 발의한 공로로 특별포상을 받았다.

하지만 공동취재단 취재에 따르면 A 의원이 발의한 '강진군 육아양육수당지원조례'는 최초 강진군 군민행복과에서 제안서를 만들어 의회에 조례로 상정하려고 하는 시점에 의회에 착취당한 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조례 설명을 위한 의회 간담회에서 의회관계자가 "제안서는 상정을 올려도 통과 시키지않을테니까 우리 의회 A 의원이 발의 한 것으로 하자“라고 말했다고 알려져 군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강진군의회의 본연의 임무를 망각한 무소불위의 권력을 행사한 후안무치행위 이며 강진의 행정이 어떻게 되든지 관심조차 없고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마저 꺽어버렸으며, 오직 자신들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추한 행위를 일삼고 있다는 여론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강진군민 C 씨는 “의회로부터 예산편성 및 집행부 견제로 강진군정에 발목잡기식의 불이익이 발생할까봐 어쩔 수 없이 승낙 할 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라며 분개했다.

이와 관련 공무원노동조합 강진군 자유게시판(25번)을 살펴보면 군민행복과에서 2023년 1월25일자 강진군육아수당관련 정책에 대해 군민에게 알리는 글을 보면 알 수 있다

경진대회 주최 측은 A 의원의 '복지' 분야에서의 우수성을 인정해 특별포상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민주당의 포상 결정에 대해 여론은 의문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지방정부 우수정책에 22명(광역단체장 1급<1명>ㆍ2급<1명>, 기초단체장 1급<10명>ㆍ2급<10명>), 지방의회 우수조례에 100명(광역의원 1급<20명>ㆍ2급<20명>, 기초의원 1급<30명>ㆍ2급<30명>)명이 각각 선정하고 포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