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4년 봄철 가뭄 대비 농업용수 확보 선제적 대응
상태바
고흥군, 2024년 봄철 가뭄 대비 농업용수 확보 선제적 대응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0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수지 준설 및 개보수 총사업비 82억 원 투입 정비 돌입
▲과역면 내백 저수지 제방보수 모습(사진제공=고흥군)
▲과역면 내백 저수지 제방보수 모습(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올해 영농기가 마무리됨에 따라 내년 봄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저수지 준설 및 개보수, 양수장 설치 등 내년 봄 가뭄 대비 농업용수 확보사업에 올해 가을부터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고흥군은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국·도비 43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82억 원을 투입해 저수지 준설 및 개보수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포두 장수제 등 5개소 저수지 준설(5만 2천 톤) ▲ 노후 저수지 대서 금당2제 등 10개소 개보수 사업(누수방지 등 저수율 확보) ▲양수장 및 취입보 설치 5개소(하천수 5천톤) ▲소규모 농업기반시설 51개소 정비(용수로, 배수로, 답 진입로 정비) 등 총 70여 지구의 농업기반 정비사업을 시행 중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농업용수 5만 7천 톤 확보와 노후 저수지 개보수를 통한 재해예방 및 안정적인 저수율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가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후 저수지 개보수 사업 등을 위해 중앙 부처를 방문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이며, 안정적인 용수공급으로 군민들이 안심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