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6학년 아동 진로 캠프 추진
상태바
목포시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6학년 아동 진로 캠프 추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2.1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인 멘토와의 만남, 한국잡월드 체험 등 꿈을 찾는 진로 탐험 프로그램 참여
▲목포시 드림스타트가 초등학교 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했다.(사진제공=목포시)
▲목포시 드림스타트가 초등학교 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했다.(사진제공=목포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목포시 드림스타트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목포시청소년수련원 및 수도권 일원에서 미래의 꿈을 찾는 토대가 될 수 있는 진로캠프를 추진했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래의 직업을 알아보고 체험하는 등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일차는 목포시 청소년 수련원에서 홀랜드 진로집단상담, 꿈을 위한 설계도 작성, 직업인 멘토와의 토크콘서트를 진행했고 2~3일차 한국 잡월드에서는 자신의 재능과 직업에 대한 흥미를 알아볼 수 있는 이색적인 직업체험활동 및 조별 직업군 미션수행으로 알찬 시간을 보냈으며 아쿠아리움·롯데타워, 롯데월드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진행해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아동들은 “앞으로 진로선택에 도움이 된 것 같다”,“소방관, 경찰관, 간호사, 선생님들과 함께 여러 가지 게임과 대화를 나누어서 재미있었다”, “잡월드에서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진로캠프에서의 소중한 경험과 행복한 기억을 말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와 마지막 동행인 이번 진로캠프가 아동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며, 이번 경험이 중학교 입학 후 진로 설계 시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진로와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직·간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진로 설계와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진로캠프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