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농업기술센터 주성찬 지도사,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 ‘도전상’ 수상 영예
상태바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주성찬 지도사,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 ‘도전상’ 수상 영예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1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주성찬 농촌지도사(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주성찬 농촌지도사(기술보급과)가 농촌진흥청 주관 ‘2023년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에서 도전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은 농업기술 보급 및 교육훈련 사업을 통해 지역의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지방농촌진흥공무원을 선발하는 상이다.

1차 서류평가에서 정량 및 정성평가가, 2차 현장평가에서 동료 공무원과 지역 농업인의 여론 검증이, 마지막 3차 발표평가에서 다양한 전문가의 검증과 질의응답이 이뤄지고 이를 종합해서 수상자가 결정된다.

주성찬 지도사는 ▲청년 농업인 경영 실습 임대 농장 운영 ▲구례 여름 오이 생리장해 경감 기술 보급 ▲수박 노동력 절감 수직 재배 기술 보급 ▲마늘 생력 기계화 재배 기술 보급 ▲박하 소득화 시범 재배단지 조성 등 각 분야에서 진취적이고 뛰어난 추진력을 보여줬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주성찬 지도사는 노동력 절감 및 생산량 증대를 위한 경영 실습 임대 농장과 스마트팜 조성, 스마트팜 양액 실증 재배를 통한 스마트농업 기술 확산 등 구례군 스마트농업 보급 증진에 이바지했다.

또한, 주성찬 진도사는 원예작물 분야 연구회를 신설해 교육하고, 매년 현장 컨설팅을 실시해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구례군 농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주성찬 지도사는 “앞으로도 구례군 농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근규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주성찬 지도사의 창의성과 열정이 인정받아 뿌듯하고 앞으로도 전문성을 갖춘 농촌지도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