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화순군, 2023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최우수상 수상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12.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신혼부부 만원 임대주택’ 청년 인구 늘리기 대안 우수성 인정
▲화순군은 22일 ‘2023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화순군)
▲화순군은 22일 ‘2023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한 정책을 발굴, 확산하기 위해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전국 14개 광역·기초자치단체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화순군은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여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청년·신혼부부 만원 임대주택’(이하 만원 임대주택) 정책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만원 임대주택은 주거 마련에 대한 부담이 청년층의 결혼 기피 현상으로 이어지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 모델로, 전남을 넘어 전국 지자체에서 청년 인구 늘리기 대안으로 확산하고 있다.

화순군은 올해 임대주택 100호를 공급했으며, 2026년까지 총 400호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정책도 연계해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청년들이 결혼하고 가족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지방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정책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화순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