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정부혁신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기념 아침 나눔 행사 개최
상태바
화순군, 정부혁신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기념 아침 나눔 행사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12.2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 청년 푸드트럭 1, 2호점 참여 아침 식사 제공
▲화순군청 주차장에 열린 푸드트럭에 군청 직원들이 아침 간식을 받고 있다.(사진제공=화순군)
▲화순군청 주차장에 열린 푸드트럭에 군청 직원들이 아침 간식을 받고 있다.(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9일 화순군청 민원인 주차장에서 '정부혁신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기념 아침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국무총리상 수상을 기념하고, 올 한 해 동안 수고한 화순군 전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청년 소규모 창업자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청년 푸드트럭 사업자들이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참여한 업체는 청년 푸드트럭 1호(방울팩토리)와 2호(로드쉐프)로, 직원들을 위한 든든한 아침 식사로 계란빵, 핫바, 어묵국, 커피, 생강차 등 다양한 음식을 제공했다.

행사에 사용된 재원은 국무총리상 수상에 따른 포상금으로, 전액 직원들의 아침 나눔을 위해 사용됐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행사는 정부혁신을 위해 노력한 우리 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우리 군의 청년 창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번 행사가 청년 창업자들이 지역에 안착하고 성공적인 창업가로 자리 잡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지역 청년들의 주거 및 취업 문제 해결을 위해 ‘만원 임대주택사업’, ‘청년 푸드트럭 지원사업’, ‘중소기업 취업 장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 시행 중이며, 내년에도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