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 ‘순천 여성일상지킴이’발대식 개최
상태바
순천경찰, ‘순천 여성일상지킴이’발대식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2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온하고 안심할 수 있는 일상을 위한 소통
▲순천경찰서는 29일 ‘순천 여성일상지킴이’20명을 위촉하고 치안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경찰서)
▲순천경찰서는 29일 ‘순천 여성일상지킴이’20명을 위촉하고 치안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경찰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경찰서(서장 김남희)는 29일 순천경찰서 봉화마루에서 민간참여를 통한 여성이 공감할 수 있는 예방 정책 수립 및 신고 활성화를 위해 ‘순천 여성일상지킴이’20명을 위촉하고 치안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 여성일상지킴이’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여성이 불안해하는 요소와 문제점을 발굴개선하고, 더 나아가 이를 공감한 시민이 직접 여성안전 정책에 대한 홍보와 여성대상범죄 신고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된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스토킹 등 이상동기 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등 여성의 평온한 일상이 위협받고 여성의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지역 여성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여 치안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취지다.

또한, 행사에서는 최근 경찰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여성대상범죄 예방활동과 안심지킴이 물품 등을 소개하고 112상황실 견학 및 시뮬레이션 사격 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내용으로 치뤄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일상지킴이단 최 모 대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여성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순천경찰서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남희 순천경찰서장은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여성 안전 치안대책을 내실있게 운영하여 여성에게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