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사랑상품권 지류형 7%, 카드형 10% 할인판매 시행
상태바
여수시, 여수사랑상품권 지류형 7%, 카드형 10% 할인판매 시행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1.0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류형 평시 기존 6%→7% 상향…시민 소비지원 확대로 지역 내 소비 촉진
▲여수시청 전경(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청 전경(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올해 1월부터 지류형 7%, 카드형은 기존대로 10% 할인 판매를 시행한다.

그간 지류형은 평시 할인판매율은 6%였지만, 고물가·고금리 속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7%로 상향한 시민 소비지원 확대를 통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코자 한다.

카드형 10% 할인은 지난해 8월부터 편의성과 투명성이 높은 카드형 이용률 제고를 위해 시행한 사항으로, 올해도 유지된다.

다만, 지역사랑상품권에 대한 국비 지원 축소 추세로, 추후 국비 지원규모에 따라 상품권 발행규모는 탄력적으로 조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재 36%인 카드형 발행비중을 60%까지 확대하며, 부정유통에 취약하고 관리비용이 과다하게 소요되는 지류형의 축소를 위해 오는 3월부터는 개인별 구매 가능한 지류형 구매한도를 기존 월 최대 5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제한할 예정이다.

또한, 여문지구와 진남상가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시행중인 섬섬여수페이 5% 추가할인을 1월 중순부터 흥국상가까지 확대하고, 소상공인 결제수수료 부담 완화와 사용자 편의제고를 위해 4월 중에는 모바일형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 밖에 상품권 사용처 확대를 위해 전담인력의 현장 가맹점 등록 추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홍보 활동 강화 등을 통해 가맹점 확보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지역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여수사랑상품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