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임산부 산전 산후 모유수유 지원 전문 기관 모집
상태바
여수시, 임산부 산전 산후 모유수유 지원 전문 기관 모집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1.1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까지 건강증진과 온·오프라인 접수
▲여수시청 전경(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청 전경(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산전 산후 모유수유 관리비 지원 사업 추진에 따른 지원 전문기관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산전 산후 모유수유 관리비 지원’ 사업은 산모의 산후 회복과 모유수유 활성화 도모를 위한 목적으로 오는 2월부터 추진된다.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유수유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임신 34주부터 출산 후 30일 이내에 학동 내 보건소 모자보건실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정 모유수유 관리기관에서 사용 가능한 30만 원 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모유수유 지정 관리기관 내 전문 교육을 이수한 간호사(조산사)의 출산 전 유방 상태를 파악, 맞춤형 모유수유 관리 및 출산 후 유방울혈·통증관리, 올바른 모유수유 방법을 배우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여수시는 이에 따른 사업 지원 전문 기관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관내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모유수유 관리 기관으로 모유수유 교육 및 관리 가능 전문 과정을 이수한 간호사 또는 조산사의 인력을 보유해야 한다.

신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방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여수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모유수유가 아기의 건강과 애착 형성에 도움이 되고 산모의 건강 회복에도 효과적”이라며 “모유수유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부에게 도움을 주실 많은 기관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