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렴 컨설팅으로 청렴도 높이고 추진동력 확보
상태바
광양시, 청렴 컨설팅으로 청렴도 높이고 추진동력 확보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1.2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부서 순회 청렴 컨설팅 실시로 청렴문화 확산 및 청렴의지 다짐
▲광양시는 공직사회 내 청렴문화 분위기 확산과 청렴도 제고를 위해 오는 2월 16일까지 전 부서 순회 청렴 컨설팅을 추진한다.(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공직사회 내 청렴문화 분위기 확산과 청렴도 제고를 위해 오는 2월 16일까지 전 부서 순회 청렴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청렴 컨설팅은 시 감사실 주관으로 20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에 따른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부패취약 분야 개선에 필요한 맞춤형 대안 마련으로 공직사회 내 청렴문화 분위기 확산과 청렴의지 다짐을 위해 추진됐다.

컨설팅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2월 16일까지 한 달 동안 시 산하 62개 전 부서를 순회 방문해 실시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원 의견 청취 등 전 직원의 청렴 활동 동참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청렴 컨설팅을 주관한 최윤환 감사실장은 각종 부패 관련 사례를 소개하고 직원 의견청취 등 소통을 통해 복무 기강 확립과 수평적 조직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을 실었다.

또, 조직문화 및 업무 특성에서 비롯될 수 있는 부패 유발요인을 제거해 청렴 취약분야 개선과 갑질 등 부조리한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더욱 투명한 행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 16일 간부회의를 통해 청렴도 제고를 위해 고위공직자가 솔선하여 청렴 활동에 참여할 것과 전 직원의 청렴하고 적극적인 업무 처리를 주문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행정은 시민을 위해 존재하는 만큼 민원인에게 최대한 친절하고 정성을 다해 민원인이 감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청렴 컨설팅을 내실있게 추진해 2024년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공직자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