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화순군수, 노후 아파트 합동 안전 점검 참여
상태바
구복규 화순군수, 노후 아파트 합동 안전 점검 참여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4.01.2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 이전 준공된 아파트 23개 단지 소방‧전기‧가스 점검 진행
▲24일 공간아파트에서 구복규 화순군수와 화순소방서장이 노후 아파트 소방ㆍ전기ㆍ가스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군)
▲24일 공간아파트에서 구복규 화순군수와 화순소방서장이 노후 아파트 소방ㆍ전기ㆍ가스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최근 잇따른 노후 아파트 화재 사고가 발생, 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안전 실태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2005년 이전에 준공된 아파트 23개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 ‧ 전기 ‧ 가스 분야를 화순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해양에너지, 민간자문단과 합동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 24일에는 구복규 화순군수와 최형호 화순소방서장이 현장 안전 점검에 참여하여 직접 노후 아파트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논의했다.

합동 점검반은 아파트별 안전관리자와 함께 ▲소방 펌프실 ‧ 수신기 확인 ▲비상 발전기 등 전기 시설 확인 ▲비상구 유도등 ‧ 소화기 등 소방시설 확인 ▲경량 칸막이 등 화재 대피 공간 확보를 중점 점검했으며, 아파트 화재 발생 시 대피 매뉴얼 및 홍보물 배부하고 안전관리자 안전교육을 함께 추진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아파트는 화재 발생 시 대규모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철저하고 주기적인 점검을 지속하여 위험 요소를 사전 차단하여야 한다.”라며 “군민 여러분들도 ▲아파트 내 흡연 금지 ▲난방기구 사용 시 주의하기 ▲대피 공간에 개인물품 비치하지 않기 등 화재 예방수칙을 함께 지켜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