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설 명절 대비 물가모니터요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여수시, 설 명절 대비 물가모니터요원 간담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1.2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수품 조사, 바가지요금 점검, 캠페인 전개 등 명절 물가안정에 총력
▲여수시가 지난 23일 물가모니터요원 간담회를 갖고 설 명절 물가잡기를 위한 채비에 나섰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지난 23일 물가모니터요원 간담회를 갖고 설 명절 물가잡기를 위한 채비에 나섰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3일 물가모니터요원 간담회를 갖고 설 명절 물가잡기를 위한 채비에 나섰다.

이날 물가모니터요원 등 12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성수품(16개 물품)에 대한 물가조사, 바가지요금 점검, 물가안정캠페인 전개, 착한가격업소 지정확대·지원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한 신규 지정확대와 인센티브 지원에 대해서도 머리를 맞대며 설 명절 물가 안정 관리에 총력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여수시는 설 명절 물가 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5개 부서가 협력한 농‧축‧수산물 등 분야별 점검반을 가동하는 한편, 도·행안부와 합동점검을 통해 바가지요금, 원산지 표시제 등의 집중 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3차에 걸친 물가조사를 실시하고, 주 1회 여수시 누리집(분야별 정보-산업경제-소비자-주요생활물가)에 성수품 가격을 게시해 시민들에게 빠르게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3고 극복을 위해 지역 물가안정 관리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현장 활동 및 캠페인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