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 민생안전 총력
상태바
여수시,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 민생안전 총력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1.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7개반 440여 명 투입 24시간 종합상황실 가동
재난·안전, 도로·교통, 관광분야, 물가안정 등 6개 분야 고강도 대책 수립
▲여수시가 26일 ‘설 명절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26일 ‘설 명절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가 설 명절 분야별 종합대책을 마련,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한 민생안전 확보에 나섰다.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따르면 26일 오전 정기명 여수시장 주재 하에 ‘설 명절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보건·진료 ▲도로관리·교통수속 ▲재난·안전 ▲주민생활불편 해소 ▲주요 관광지 불편사항 처리 ▲물가안정 등 6개 분야에 대한 고강도 민생대책들을 논의했다.

우선 여수시는 국소단장을 총괄 책임관으로 440여명의 7개 반을 편성,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종합상황실’을 24시간 가동해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즉각 조치에 나선다.

연휴 전 다중이용시설 안전과 교통시설물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체계적인 재난 상황 유지 및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상황실 운영을 강화한다.

특히, 설 연휴 전국의 많은 관광객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관광종합상황실을 지속 운영하고 주요 관광지에는 안내소와 교통대책반도 운영해 시민과 관광객 불편 최소화에 힘쓴다.

연휴기간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되며, 귀성객·성묘객을 위한 시내버스 연장·증회 운행, 여객선 특별 수송기간 운영 등의 수송대책도 마련하고 실시간 교통상황 모니터링으로 교통사고와 불법주정차를 방지한다.

보건․진료 분야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직·응급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하며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세대를 위한 지원책도 강화하며, 생활폐기물 처리 종합상황실도 비상체계에 들어간다.

아울러 명절 성수품인 과일·고기·수산물 등 16개 품목과 전통시장, 마트 등 물가 인상이 예상되는 주요 업종의 물가를 집중 관리해 물가 잡기에도 나선다.

이날 회의에서 정기명 여수시장은 “시민과 귀성객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근무자들도 분야별 대책들이 상황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매뉴얼 숙지 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