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국회의원, 나주 일원 배수장 현장 방문
상태바
신정훈 국회의원, 나주 일원 배수장 현장 방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1.2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침수 피해 없도록 배수장 증설 시급 건의
▲ 29일 신정훈 국회의원이 산호배수장과 송촌배수장을 방문하고 시설 현황을 점검했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
▲ 29일 신정훈 국회의원이 산호배수장과 송촌배수장을 방문하고 시설 현황을 점검했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

[뉴스깜]김필수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조영호)는 29일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신정훈 의원(나주시화순군)이 상습 침수 지역인 산호배수장과 송촌배수장을 방문하고 시설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나주시 문평면 일원은 산호배수장과 안곡2배수장을 통해 배수하고 있으나, 각 배수장의 배수 용량 부족으로 집중호우시 상습적으로 침수가 반복되는 취약 지역이다.

이날 신정훈 의원 방문 소식에 해당 지역 주민들은“기습폭우 등 최근 들어 기후변화로 인한 농경지 침수 피해가 커지고 있다”며 배수개선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다시면 송촌배수장의 경우 침수 피해가 잦은 곳이었으나 작년 초 농식품부 신규사업지구로 선정되면서 기존 배수장 펌프 교체에 대한 설계가 진행 중이며 배수장 신설 등 배수로 정비를 추가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신정훈 국회의원은 “배수개선사업은 농민들의 안전한 영농생활을 보장하는 대단히 중요한 사업”이라며 “농민들의 어려운 환경을 꼼꼼히 살펴 안심 영농환경 조성을 위한 예산확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영호 본부장은 “이상 강우에 대응하기 위한 배수개선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하고, 완성도 높은 견실 시공으로 농업인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