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보다 더 한국인같은 농촌다문화여성
상태바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같은 농촌다문화여성
  • 양재삼
  • 승인 2014.10.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기초농업교육1[1].jpg

[뉴스깜]양재삼 기자 =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종수)는 농촌사회에 젊고 유능한 여성농업인 인력육성 양성을 위해 다양한 다문화가정 정착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어 다문화가정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
 
 20일, 영암 신유토마을에서는 전남관내 여성결혼이민자와 멘토 여성농업인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농민회전남도회 박규원회장을 초청하여 농업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청취하고, 쌀 소비촉진을 위한 쌀요리 체험 등으로 우리쌀의 우수성을 알아가는 기초농업교육을 실시하였다.
 
 올해로 5해째를 맞는 기초농업교육은 농식품부와 농협의 협력사업이며, 농업에 대한 기초이론 및 실습, 농기계사용법등의 맞춤형 영농교육을 지원하는 교육으로, 전남농협은 현재 500여명의 우수 여성농업인을 배출하였다. 이밖에도 전남농협은 농협다문화대학, 사회통합프로그램 등의 한글과 문화교육, 다문화여성들이 모국을 방문할 수 있는 모국방문항공권 지원, 다문화합창대회, 다문화어린이 꿈나무멘토링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박종수 본부장은“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소외계층 지원과 더불어 이들이 우리 사회활동 중심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고, 특히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