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나주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추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2.0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256명 대상 최대 48만원까지 지원…오는 3월 25일까지 신청
▲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안내 리플릿(사진제공=나주시)
▲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안내 리플릿(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임산부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 농가에도 보탬이 되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꾸러미 지원사업은 올해 임신을 했거나 지난해 출산한 산모를 대상으로 추진하며, 친환경 농산물 구입 시 자부담 20%(9만6000원)를 제외한 총 비용의 80%를 연간 최대 48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들은 오는 3월 25일까지 인터넷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이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이후에는 기존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 중복 수혜 등의 검증 이후 추첨을 통해 256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임산부는 회원가입 후 남도장터 쇼핑몰에서 원하는 품목을 월 4회 한도(최소 3만원 이상) 내에서 주문할 수 있다.

단, 대상자 확정 후 30일 이내 쇼핑몰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거나 60일 이내 1회 이상 주문하지 않는 경우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되며 당해 연도에 재신청이 불가하다.

나주시 관계자는 “산모와 신생아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 농가에게는 소득 증가의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저출산 극복, 지방소멸 대응과 더불어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많은 신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